변호사 소개

업무원칙

변호사를 찾는 분들은 대부분 억울하거나 힘든 일이 있어 하고 싶은 말이 많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사연을 시원하게 들어주는 곳이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어떤 사건이든 정확한 사실관계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에 사연을 자세히 경청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하고 있습니다. 저의 업무 원칙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Image
01
상담부터 재판까지

홈페이지 메인에 나와 있는 것처럼 모든 사건은 상담부터 재판까지 누구도 거치지 않고 전 과정 검사출신 변호사인 제가 직접 처리합니다. 그래야만 사건 하나하나에 정성을 쏟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담만 제가 하고 실제 업무는 저 아닌 다른 사람이 하게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선임 후 변호사랑 연락이 잘되지 않거나 사건에 대해 물어봐도 잘 모르거나 하는 일은 없습니다. 다만, 제가 모든 작업을 직접 하는 만큼 일정 수의 사건 이상으로는 수임을 하지 않고 있어 의뢰하더라도 맡을 수 없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Image
02
변호사 선임

변호사가 있으나 마나 한 사건이나 비용 대비 변호사의 역할이 크지 않은 사건은 혼자 하실 수 있도록 조언해드립니다. 쓸데없는 희망을 주거나 겁을 먹게 하여 변호사를 선임하게 하지 않습니다.

Image
03
경청의 중요성

사연을 자세히 경청하고, 꼼꼼하게 조언해드립니다. 사건에 직면한 당사자들은 하고 싶은 말이 많지만 경찰, 검찰, 법원 그리고 변호사 할 것 없이 어느 한 곳 속 시원하게 들어주는 곳이 없습니다. 검사생활 10년을 통해 깨달은 것이 있다면 경청의 중요성입니다. 모든 사건은 정확한 사실관계를 파악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되고, 그러기 위해서는 ‘듣기’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남의 말을 들어주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더욱 노력합니다.